지난 수년간 작고 큰 브랜드들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브랜드란 어떤 브랜드인가에 대한 물음을 끊임없이 곱씹었습니다. 아직 결론을 얻지 못한 이 질문은 현재 브랜코스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미션 중 하나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브랜코스의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는 좋은 브랜드란 무엇인가에 대한 대답을 찾아 떠나는 기나긴 여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여정에는 정해진 길(정답)이 없습니다. 정답이 있다면 짜여진 매뉴얼에 따라 누구나 좋은 브랜드를 만들 수 있겠죠. 브랜코스의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는 당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옷을 고르고 만드는 과정입니다. 특정 매개체에 보이는 모습과 보이지 않는 모습 찾아내어 고찰하고 여기에 브랜코스의 경험을 덧대어 가장 경쟁력 있는 방향을 제시합니다.


브랜코스 온라인 브랜딩



➔ 브랜드 모니터링 (현황파악)


브랜코스가 여러분과 만났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 바로 모니터링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기존 드러나 있는 보이는 모습에 아직 드러나지 않은 보이지 않는 모습(숨겨진 가치)까지 종합적으로 관찰합니다. 특히 온라인상에 남겨진 흔적은 영속성이 짙기에 모니터링 과업 수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존 활용하던 기업&제품의 카탈로그나 팜플랫, 회사소개서, 서비스소개서, 제품소개서 등이 있다면 대외비를 제외한 모든 자료는 공유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모습을 찾기 위해 1~2회 정도의 심층적인 상담은 필수입니다.


브랜드 모니터링의 기간은 짧게는 하루, 길게는 3일이 소요되며 단일 보고서로는 제작되지 않습니다. 모니터링의 결과는 아래 분석과 방향을 제시하는데 있어 자양분 역할을 하게 됩니다.



➔ 브랜드 분석


모니터링을 통해 나타난 결과를 토대로 다각화된 분석에 들어갑니다. 여기에는 자사 분석과 주요 경쟁사 분석, 시장현황 등이 포함됩니다. 분석에 필요한 도구와 수단은 기업의 특성과 시장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브랜드 분석의 기간은 대개 1~2주 정도가 소요되며 필요한 경우 간이 보고 형태의 중간보고를 진행합니다.



➔ 브랜드 방향 제시


위의 과정을 모두 선행한 후 마케팅 효과가 배가 되는 브랜딩 전략을 도출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네이밍과 메시지, 스토리는 물론 대고객 접점 구축과 마케팅 플랜까지 전방위적인 브랜딩 방향을 제시하죠. 이 모든 과정은 하나의 문서(기획서)로 응축해 구두 브리핑과 함께 전달됩니다. 브랜코스의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의 총 소요기간은 최소 2주, 최대 4주입니다.



*** 기존 브랜드 vs 신규 브랜드

이 서비스는 기존 사업을 영위하던 경영자(혹은 홍보담당자)인지, 신규 비즈니스를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인지에 따라 결이 달라집니다. 전자라면 과거의 흔적에 중점을 두어 보다 경쟁력 있는 모습을 갖추는데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리뉴얼), 후자인 경우 준비 중인 비즈니스에 대한 경쟁력 분석부터 시장진입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시장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데 주안점을 둡니다.



➔ 브랜드 전략 제안서 샘플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3월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일부를 첨부합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위에서 소개한 모니터링, 분석, 방향제시의 과정이 응축된 브랜드 리빌딩 제안서의 일부입니다. 여러 요인으로 인해 아쉽게도 수주는 하지 못했으나 참고용으로는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해당 제안서는 클라이언트 저작권 존중과 보호 의무가 있으므로 일부 수정과 가림이 되어 있으며 발표용이 아닌 제출용임을 안내해드립니다.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브랜코스 홍보 브랜딩 제안서




editor : 박용성

picture : iphone

web site : 브랜코스 (BRANCOS)

call service : 070-4797-0804 (바로연결)

e-mail : info@brancos.co.kr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코스의 브랜드 디자인 개발  (0) 2016.09.29
브랜코스의 온라인 브랜드 컨설팅  (0) 2016.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