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은 내가, 로고는 친구가, 명함과 간판은 아는 사람 소개로.. 새로운 비즈니스의 문을 두드리는 우리네 보통 모습입니다.


하지만 브랜드가 작으면 작을수록 브랜드 디자인에 대해 보다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고객과의 접촉 기회가 비교적 적은 브랜드는 한사람, 한사람 마음 속에 강렬히 자리 잡는, 이른바 <노출 대비 전환>이 매우 중요하니까요. 장기적인 측면에서도 작지만 단단한, 다시 말해 오래가는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브랜코스의 브랜드 디자인 개발 서비스는 당신이 머리 속으로 그려왔던 상상의 모습을 가장 가깝게 표현하는데 주안점을 둡니다. 그리고 꾸밈없는 당신의 철학에 브랜코스의 혜안을 곁들여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디자인 속에 깊게 배어들게 합니다. 브랜코스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디자인 개발의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그니처 signature


시그니처는 일상 속에서 흔히 접하는 브랜드의 로고를 말합니다. 세부적으로 나누면 시그니처 속에는 브랜드마크와 로고로 나뉘는데요. 로고는 아시는 것처럼 브랜드의 이름을 표기하는 글자의 디자인을 뜻합니다. 브랜드마크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특정한 매개체(심볼, 상징)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로고타입 자체가 브랜드마크가 되기도 하며 로고와 브랜드마크가 혼용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브랜코스 브랜드 디자인 개발

* image source : www.make-it-rain.co.uk/the-evolution-of-brand-logos/



➔ 컬러 color


인간은 특정한 물체를 인식할 때 물체의 모양(형체)을 인식하고 바로 컬러를 인식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 속에 기입된 문자를 인식하죠. 이처럼 브랜드에 있어 컬러는 고객에 우리를 인식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랜코스에서는 브랜드 컬러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점검을 진행합니다.


1 _ 비즈니스의 성격이나 브랜드 전략에 부합하는가

2 _ 경쟁자와 차별되는가

3 _ 트렌드보다 영속성을 가질 수 있느냐

4 _ 표현하기 어려운 배경색이 있는가

5 _ 의도한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는가



➔ 명함 business card


명함에 전화번호만 제대로 있으면 되지 뭐. 라고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틀린 얘긴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기왕 만드는 명함이라면 소소한 전략을 가미해 의외의 성과를 맛 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번외(?) 성과는 나와 우리 브랜드를 보다 더 오래, 긍정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 온라인 미디어 online madia


홈페이지(혹은 쇼핑몰)는 오프라인에 비유하자면 점포나 사무실과 같습니다. 처음 구하고 인테리어를 하는데에는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이 들지만, 우리를 드러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이기도 하죠. 이런 측면에서 웹사이트는 온라인 브랜드 디자인의 꽃으로 불립니다. 나아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 꾸준한 소통을 끌어내는 소셜미디어 역시 일관된 디자인 컨셉으로 세팅합니다.


브랜코스 라이나생명

예시(1) _ image source : 라이나생명 홈페이지 www.lina.co.kr


브랜코스 라이나생명

예시(2) _ image source : 라이나생명 블로그 blog.lina.co.kr



➔ 브랜드 콘텐츠 brand contents


소셜미디어를 움직이는 힘은 콘텐츠에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브랜드 콘텐츠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시각적으로 일관된 모습을 보여줄 때 브랜드 각인효과를 더 길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와 영상 중심의 소셜미디어 발달이 가속화 되고 있는 요즘 그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 타이포그래피 typography


 로고와 브랜드마크에 버금가는 브랜딩 효과를 내는 것이 바로 이 타이포그래피입니다. 개발비용이 만만치 않은 관계로 주로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만 활용하고 있는 브랜딩 수단이죠. 하지만 소규모 비즈니스라고 해서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근래에는 여러 기업과 디자인 회사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체를 적지 않게 공유하고 있거든요. 브랜코스에서는 비록 브랜드의 전용서체는 아니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서체를 선택해 보다 전략적인 접근을 가능토록 돕고 있습니다.



➔ 기타 요청에 의한 디자인 


이 외에도 브랜드의 완성을 돕는 디자인 수단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비즈니스의 규모와 특성, 환경 등 다양한 요소를 집약해 비용 대비 최선의 효과를 부르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은 보다 세부적인 상담 후 제시가 가능합니다.




editor : 박용성

picture : 라이나생명, make it rain

web site : 브랜코스 (BRANCOS)

call service : 070-4797-0804 (바로연결)

e-mail : info@brancos.co.kr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코스의 브랜드 디자인 개발  (0) 2016.09.29
브랜코스의 온라인 브랜드 컨설팅  (0) 2016.09.28